교육목표설정
경희대학교 교육목표
- 전인교육
- 정서교육
- 과학교육
- 민주교육
단과대학 교육목표
- 컴퓨터공학 전문지식 습득과 정보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회에서 각 분야 리더로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 배양
- 기초과학의 충실한 학습을 바탕으로 지식기반 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능력 배양
- 기술적 문제를 공식화하고, 첨단 공학 도구를 사용하여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함으로써 당면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배양
- 공학적 윤리의식을 갖추고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능력 배양
컴퓨터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 컴퓨터공학 전문지식 습득과 정보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회에서 각 분야 리더로서 활동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
- 기초과학의 충실한 학습을 바탕으로 지식기반 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능력을 갖춘 학생을 갖춘 학생
- 기술적 문제를 공식화하고, 첨단 공학 도구를 사용하여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함으로써 당면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공학적 윤리의식을 갖추고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
프로그램 교육목표 연관성
대학교 교육목표와 단과대학 교육목표간의 연관성
- 전인교육
- 정서교육
- 과학교육
- 민주교육
<표 1.1> 경희대학교 교육목표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교육목표 | 소프트웨어융합대학 | ||||
---|---|---|---|---|---|
1 | 2 | 3 | 4 | ||
경희대학교 | 1 | ● | ● | ● | ◐ |
2 | ◐ | ◐ | ● | ● | |
3 | ● | ● | ● | ● | |
4 | ● | ◐ | ● | ● |
●: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보통 ○: 연관성 미약
단과대학 교육목표와 프로그램 교육목표간의 연관성
-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
-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 있는 인재 양성
-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추진력과 도덕성을 갖춘 인재 양성
-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과학기술인력 양성
<표 1.2>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교육목표와 컴퓨터공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교육목표 | 컴퓨터공학과 | ||||
---|---|---|---|---|---|
1 | 2 | 3 | 4 | ||
소프트웨어융합대학 | 1 | ● | ◐ | ◐ | ● |
2 | ● | ● | ● | ● | |
3 | ◐ | ● | ● | ◐ | |
4 | ● | ◐ | ◐ | ● |
●: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보통 ○: 연관성 미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