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교육목표
전인교육
정서교육
과학교육
민주교육
공과대학 교육목표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다양한 교양교육을 통한 전인적인 인재 양성
전문인력이 갖추어야 할 자질 함양 및 기술적 문제의 창의적 해결 능력 배양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과학기술 인력 양성
공학인증제도의 효과적 시행으로 고도의 설계능력과 종합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양성
원자력공학과
교육목표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 있는 인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추진력과 도덕성을 갖춘 인재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을 선도하여 문화세계의 창조에 기여할 인재 |
|
프로그램 교육목표 연관성 |
|
대학교 교육목표와 단과대학 교육목표간의 연관성
|
경희대학교
교육목표 |
공과대학 교육목표
|
1. 세계화 |
2. 전인교육 |
3. 창의교육 |
4. 과학교육 |
5. 설계교육 |
1. 전인교육 |
◐ |
● |
◐ |
○ |
● |
2. 정서교육 |
◐ |
◐ |
● |
○ |
● |
3. 과학교육 |
● |
○ |
● |
● |
● |
4. 민주교육 |
◐ |
◐ |
○ |
◐ |
● |
|
●: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보통 ○: 연관성 미약 |
|
단과대학 교육목표와 프로그램 교육목표간의 연관성
|
|
공학대학
교육목표 |
원자력공학전문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
1. 적응력 인재 |
2. 창의력 |
3. 추진력 |
4. 미래지향 |
1. 세계화 |
● |
○ |
◐ |
● |
2. 전인교육 |
◐ |
◐ |
● |
◐ |
3. 창의교육 |
◐ |
● |
● |
● |
4. 과학교육 |
◐ |
● |
◐ |
● |
5. 설계교육 |
● |
● |
◐ |
◐ |
|
●: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보통 ○: 연관성 미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