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 전문프로그램 교육목표 > 공학교육혁신센터

기계공학 전문프로그램 교육목표

교육목표 


교육목표설정


경희대학교 교육목표
전인교육
정서교육
과학교육
민주교육

공과대학 교육목표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다양한 교양교육을 통한 전인적인 인재 양성
전문인력이 갖추어야 할 자질 함양 및 기술적 문제의 창의적 해결 능력 배양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과학기술 인력 양성
공학인증제도의 효과적 시행으로 고도의 설계능력과 종합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양성

기계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기계공학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공학인으로서 도덕성과 시대변화에 추진력을 갖춘 인재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공학자

프로그램 교육목표 연관성

경희대학교 교육목표
전인교육
정서교육
과학교육
민주교육

공과대학 교육목표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다양한 교양교육을 통한 전인적인 인재 양성
전문인력이 갖추어야 할 자질 함양 및 기술적 문제의 창의적 해결 능력 배양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과학기술 인력 양성
공학인증제도의 효과적 시행으로 고도의 설계능력과 종합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양성

기계공학전문 프로그램 교육목표
기계공학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공학인으로서 도덕성과 시대변화에 추진력을 갖춘 인재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공학자
 
 <표 1.1>  대학교 교육목표와 단과대학 교육목표간의 연관성
경희대학교
교육목표

공과대학 교육목표

1. 세계화

2. 전인교육

3. 창의교육

4. 과학교육

5. 설계교육

1. 전인교육

2. 정서교육

3. 과학교육

4. 민주교육

●: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보통  ○: 연관성 미약                   
 

단과대학 교육목표와 프로그램 교육목표간의 연관성

 

기계공학  /  공과대학

세계화

전인

창의

과학

설계

I. 기계공학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II. 공학인으로서 도덕성과 시대변화에 추진력을 갖춘 인재

III.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공학자

●: 연관성 강함  ◐: 연관성 보통  ○: 연관성 미약